본문 바로가기
음악 📀/올드팝송

[영화 OST] <어벤져스: 엔드게임> 마지막 장면에서 나온 올드 재즈팝송, It's Been A Long, Long Time (Lyrics/MV/뮤비/가사/해석)

by is 2021. 7. 9.
반응형

오랜만에 올려보는

팝송추천입니다 :)

 

 

오늘은 영화 속에 나왔던

올드재즈 팝송을 추천할 건데,

그중에서도 한 시대를 풍미했던

마블의 어벤져스 시리즈에 나왔던 노래,

It's Been A Long, Long Time

입니다.

 

 

어벤져스 속 히어로들이

모두 인기가 많긴 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아이언맨(토니 스타크),

캡틴아메리카(스티브 로저스)

그리고 토르의 인기가

제일 많았던 것 같은데요,

 

 

저는 처음부터

캡틴아메리카 팬이었어요 ㅋㅋ

 

 

어렸을 때부터

영화를 엄청 좋아했던 저는

판타스틱4에서 크리스에반스를

처음 봤었는데 너무 멋진 거예요?

 

 

약간 전형적인 외국인의 느낌?

이랄까요 ㅋㅋㅋ

암튼 피지컬 때문에 좋아하게 됐고,

많이 유명한 영화는 아니지만,

크리스에반스와 스칼렛 요한슨

두 사람이 주연으로 나왔던

뉴욕 배경의 영화 <내니 다이어리>

를 보고 더 좋아했었죠 ㅎㅎ

 

 

이 영화에서도 잘생긴 역할이라

별칭이 Harvard Hottie였어요 ㅋㅋ

 

 

그 외에도 그의 작품 중에서는

나이브스아웃, 어메이징 메리, 설국열차

등등 역시 재미있게 시청했어요 ㅎㅎ

 

 

아 물론 인성 이런 거 따지지 않고,

순수하게 비주얼을 좋아합니다 ㅋㅋ

 

 

암튼 그래서 저는

캡틴에게 제일 애정이 갔었는데

오늘 추천하는 노래

It's Been A Long, Long Time

가 <캡틴아메리카>와 <어벤져스>

에 2번이나 등장했어요.

 

 

두 마블 영화 속에서 모두

캡틴 아메리카와 관련된

장면에서만 이 노래가 나왔기 때문에,

어찌 보면 캡틴의 테마곡이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ㅎㅎ

 

 

일단 먼저 나왔던 건,

<캡틴아메리카: 윈터 솔저, 2014>

에서였어요.

 

 

닉퓨리역의 사뮤엘 잭슨이

히드라 무리로부터 공격을 받고

부상당한 상태로 캡틴 집에

몰래 숨었던 장면 기억하시나요?

 

 

도청당하고 있어서

일부터 음악을 켜놓았던

그런 설정이었는데 바로 그 장면에서

나왔던 곡이 이 노래예요.

 

 

그다음은 어벤져스 시리즈 마지막인

엔드게임의 엔딩씬에서

페기와 캡틴이 춤을 추는 장면의

배경음악으로 이 노래가

잔잔하게 흘러나왔어요.

 

 

그때 이미 아이언맨도 죽고

원년 멤버들로는 어벤져스 시리즈가

정말 끝났구나라는 생각에

영화 보면서 살짝 울고 있었는데

이 노래가 너무 좋아서

바로 검색해서 저장해두었어요.

 

 

개인적으로 페기 카터와 스티브 로저스

이 두 사람의 서사를 잘 닮은 노래인 것 같아

정말 좋아하는 곡인데,

앞에 나오는 연주와 가사 모두

너무 서정적이라고 느꼈어요.

 

 

오랜 시간이 지나 완성된

그들의 사랑을 그린 가사인 것 같아,

두 사람을 응원했던 마블 팬들에게는

선물과도 같은 노래가 아니였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영화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져>와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나왔던
It's Been A Long, Long Time의

가사 속의 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네이버 블로그에 
⭐가사 해석 포스팅⭐
이 따로 올라와있으니,
블로그 링크 체크해주세요 :)

 

[올드재즈팝송추천/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OST] Harry James & Kitty Kallen - It's Been A Long, Long Time (MV

Never thought that you would be 전혀 상상해본 적이 없죠, Standing here so close to me 당신이 이렇...

blog.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