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2020s

[팝송] Dixie D'Amelio(딕시 디아멜리오) - Be Happy (Lyrics/MV/뮤비/가사/해석)

by is 2021. 1. 3.
반응형

"Dixie D'Amelio(딕시 디아멜리오) - Be Happy"

Sometimes I don't wanna be happy

Don't hold it against me

If I'm down, just leave me there

Let me be sad

가끔 난, 행복하고 싶지 않아.

나에게 화내지는 마.

만약 내가 우울하다면, 날 두고 그냥 떠나.

그냥 내가 슬프게 내버려 둬.

 

 

Sun's up, I already wanna lay down

Friends calling, I ain't really tryna go out (No)

Don't wanna get dressed up to pretend (No)

I could lie and say I'm fine

Maybe you'll stop calling then

해가 중천이지만, 난 그대로 침대에만 있고 싶어.

친구들이 전화를 해대지만, 난 나가 놀고 싶지 않아.

괜찮은 척, 날 꾸미고 싶지도 않아.

거짓말로 난 괜찮다고 말할 수도 있지만

그때가 되면, 넌 아마도 전화를 멈췄을 거야.

 

 

I've got chips on my shoulder

Only getting older

So I keep to myself

Ain't tryna complain

Just don't wanna explain it

난 지금 너무 화가 나.

나이만 들고 있어,

그냥 나 혼자 있을래.

불평하고 싶지도 않고

설명하기도 싫어.

 

 

But sometimes I don't wanna be happy

Don't hold it against me

If I'm down, just leave me there

Let me be sad

Sometimes I just wanna be lonely

Don't need you to hold me

If I'm low, you don't need to care

Let me be sad

다만 가끔씩, 난 안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상하게 보지는 말아줘.

내가 만약 슬퍼하면 , 그렇게 그냥 내버려 둬. 

내가 슬퍼할 수 있게 놔둬.

가끔 난 안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상하게 보지는 말아줘.

내가 만약 슬퍼하면 , 그렇게 그냥 내버려 둬. 

내가 슬퍼할 수 있게 놔둬.

 

 

What's the matter with that? (Oh, oh, oh)

What's the matter with that? (Oh, oh, oh)

What's the matter with

그게 뭐 어떻다고?

그게 뭐 어때서?

그게 뭐?

 

 

Bad days, it's okay, let me feel it (Uh-huh, uh-huh)

In some ways, you've got to break your heart to heal it (Heal it)

I know I'm gonna feel this way again

I can lie and say I'm fine

But that wouldn't change anything

별로인 날들도 괜찮아,  그냥 내가 겪도록 해.

때때로 다친 마음을 치료하기 위해서 상처를 입어야 할 때도 있는 거야.

이번이 그 마지막이 아닐 것도 알아.

그냥 거짓말하면서 괜찮다 할 수도 있지만, 

결국 바뀌는 게 없잖아.

 

 

I've got chips on my shoulder

Only getting older

So I keep to myself

Ain't tryna complain

Just don't wanna explain it

난 지금 너무 화가 나.

나이만 들고 있어,

그냥 나 혼자 있을래.

불평하고 싶지도 않고

설명하기도 싫어.

 

 

But sometimes I don't wanna be happy

Don't hold it against me

If I'm down, just leave me there

Let me be sad

Sometimes I just wanna be lonely

Don't need you to hold me

If I'm low, you don't need to care

Let me be sad

다만 가끔 난 안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상하게 보지는 말아줘.

내가 만약 슬퍼하면 , 그렇게 그냥 내버려 둬. 

내가 슬퍼할 수 있게 놔둬.

가끔 난 안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상하게 보지는 말아줘.

내가 만약 슬퍼하면 , 그렇게 그냥 내버려 둬. 

내가 슬퍼할 수 있게 놔둬.

 

 

What's the matter with that? (Oh, oh, oh)

What's the matter with that? (Oh, oh, oh)

그게 뭐 어떻다고?

그게 뭐 어때서?

 

 

What's the matter with sadness?

Making me feel the way I feel right now

Gladness

Can't force it when you feel fucked up

It's the salt that's on my tongue

It's the salt that's on my tongue

But

슬픔이 어떻다고?

그걸로 인해 나는 지금의 감정을 느낄 수도 있게 되었지,

기쁨.

거지 같다고 느껴질 때는, 어떤 것도 강요할 수 없어.

그냥 지금은

입만 바싹 말라가고 있어,입만 바싹.

 

 

Sometimes I don't wanna be happy

Don't hold it against me

If I'm down, just leave me there

Let me be sad (Let me be sad)

Sometimes I just wanna be lonely

Don't need you to hold me

If I'm low, you don't need to care

Let me be sad

가끔 난 안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상하게 보지는 말아줘.

내가 만약 슬퍼하면 , 그렇게 그냥 내버려 둬. 

내가 슬퍼할 수 있게 놔둬.

가끔 난 안 행복했으면 좋겠어.

이상하게 보지는 말아줘.

내가 만약 슬퍼하면 , 그렇게 그냥 내버려 둬. 

내가 슬퍼할 수 있게 놔둬.

 

 

What's the matter with that? (Oh, oh, oh)

What's the matter with that? (Oh, oh, oh)

Just let me be sad

그게 뭐 어떻다고?

그게 뭐 어때서?

그냥 내가 슬퍼하도록 놔둬.

 

 

오늘 해석 곡은 사실 내가 좋아해서 가지고 온 노래는 아니고,

요즘 핫한 인물의 노래라고 해서 해석을 해본 작년 곡인

Dixie D'Amelio의 데뷔 노래이다.

그녀는 동생인 Charli D'Amelio와 함께 틱톡의 인기 스타이다.

 

Charli D'amelio는 들어본 사람이 있을 수도 있다.

예전 유튜브에서 알간지님의 영상을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현재 틱톡에서 팔로워가 제일 많은 사람이라고 한다.

 

글을 적는 2021년 1월 3일을 기준으로 그녀의 팔로워 수는 104.7백만 명이다..후덜덜..

틱톡 전체 유저가 8억 명 정도인 것으로 구글에 나오는데,

그렇다면 대략 전체 사용자 10% 이상이 그녀를 팔로우한다는 것.

인기가 진짜 대단한 것 같긴 하다..

또, 그녀의 언니이자 be happy를 부른 Dixie D'Amelio의 팔로워는

4천7백만 정도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고,

동생에 비하면 훨씬 적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어메이징하다.

한국 인구수보다 4백만 명 정도 적은 숫자 ㅎ 

결국 둘의 팔로워 수를 합치면, 한국 인구수의 총 3배 정도가 되는 사람들이 

이 자매를 지켜보고 있다는 뜻이다. 

 

암튼 이 노래가 빌보드에서 뽑은

2021년 주목해야 하는 틱톡 노래로 뽑혀서 들어보았는데.

쉬운 멜로디라서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쉽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사도 나쁘지 않았다.

남들을 의식하면서 행복한 척하며 살아갈 필요 없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

 

다만, 이 노래의 오리지널 뮤직비디오 외에

blackbear와 Lil Mosey라는 랩퍼와 함께 부른 버전은 좀 별로였다 ㅋㅋㅋ

뮤직비디오 속 바다 옆 모래사장에 두 남녀가 누워있는데

등장하는 인물은 딕시와 그녀의 남자 친구이자 틱톡 인플루언서 중 한 명인 노아 백(Noah Beck)이

행복하지 않아도 된다는 가사 뒤로 행복해 보이고 

애정행각을 벌이고 하는 장면이 ㅋㅋㅋ

나는 개인적으로 노래 의도와 너무 맞지 않는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긴 했었다. 

 

잡설이 길었던 오늘 해석해본 팝송.

이 노래는 그냥 유행했던 틱톡 팝송이 궁금할 때

들어보면 좋을 것 같은 노래,

Dixie D'Amelio - Be Happ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