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Sam Smith

[팝송추천] Sam Smith(샘스미스) - I'm Not The Only One (Lyrics/MV/뮤비/가사/해석)

by is 2020. 7. 28.
반응형

You and me we made a vow

For better or for worse

당신과 난, 맹세를 했어,

좋을 때건, 나쁠 때건 함께할 거라고.

 

I can't believe you let me down

But the proof is in the way it hurts

당신이 날 실망시켰다는 개 믿기지 않아.

하지만 여기 있는 이 증거가 내 마음을 아프게 해.

 

For months on end I've had my doubts

Denying every tear

몇 달 동안 계속 난 의심스러웠고,

내 눈물을 부정했었지.

 

I wish this would be over now

But I know that I still need you here

모두 관두고 싶지만,

나에겐 아직 당신이 필요해.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당신은 내게 미쳤다고 말하지.

당신이 무슨 짓을 하고 다닌 지 내가 모른다고 생각했으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하지만 당신이 나를 "baby"라고 부를 때

난 다른 사람이 있다는 걸 알았어.

 

 

You've been so unavailable

Now sadly I know why

요즘 들어 당신은 참 바빴어.

슬프게도 난 이제 그 이유를 알지.

 

Your heart is unobtainable

Even though Lord knows you kept mine

당신 마음은 참 멀리 있어,

주님도 나의 마음이 당신에게 있는 건 알텐데.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당신은 내게 미쳤다고 말해.

당신이 무슨 짓을 하고 다닌 지 내가 모른다고 생각했을테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하지만 당신이 나를 "baby"라고 부를 때

내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어.

 

I have loved you for many years

Maybe I am just not enough

난 수년동안을 당신만 사랑했는데,

내가 충분하지 않았던 걸까.

 

You've made me realize my deepest fear

By lying and tearing us up

당신은 내가 가장 두려워했던 게 뭔지 깨닫게 했어.

거짓말하고 우리 관계를 망치면서.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당신은 내게 미쳤다고 말하지.

당신이 무슨 짓을 하고 다닌 지 내가 모른다고 생각했으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하지만 당신이 나를 "baby"라고 부를 때

내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어.

 

You say I'm crazy

'Cause you don't think I know what you've done

당신은 내게 미쳤다고 말하지.

당신이 무슨 짓을 하고 다닌 지 내가 모른다고 생각했으니까.

 

But when you call me baby

I know I'm not the only one

하지만 당신이 나를 "baby"라고 부를 때

내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어.

 

I know I'm not the only one

I know I'm not the only one

난 다른 사람이 있다는 걸 알았어

내가 유일한 사람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었어.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and I know, know

I know I'm not the only one

그리고 난 잘 알아

너무 잘 알지.

내가 유일한 존재가 아니라는걸.

 

 

2014년 공개된 음원으로

처음으로 샘 스미스를 좋아하게 된 노래가 아닐까 싶다.

아주 절절한 가사이다.

아마 이 음악을 많이 듣느라

뮤직비디오도 아주 많이 봤던 걸로 기억한다.

 

내가 좋아하는 영화 "줄리 앤 줄리아"에서

참 스윗한 남편으로 나온 아저씨가

여기서는 본인의 부인 몰래

다른 여자와 밀회를 즐기며 바람을 피운다.

 

이 뮤직비디오에서

배우들이 연기를 참 잘했다.

특히 Glee 출신의 다이애나 에그론의 표정 연기가 참 절절하다.

 

노래 자체는 너무 좋은데 듣다 보면 화가 난다.

유튜브 댓글들을 보면

이 노래를 들으면 혼자 차에서 창문을 보며

본인이 제일 처량하고 슬픈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다고 한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가 싶고,

노래 자체가 참 호소력 짙다.

 

이 노래의 공식 유튜브 댓글에는 아직도 댓글들이 계속 달리고,

본인의 스토리를 올려놓은 사람이 참 많다.

하나씩 읽어보면 참 마음 아픈 이야기가 많은데

그 중 최근에 달린 조금 웃긴 댓글로는

윌 스미스가 현재 이 노래를 듣고 있다며..ㅎㅎㅎ

 

5년지 지난 지금 들어도 참 좋은 오늘의 추천곡은

Sam Smith - I'm Not The Only On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