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즐겨찾는 팝송 추천 유튜버 Top 5

by is 2020. 7. 7.
반응형

 

오늘은 자주 듣는 유튜브 팝송 채널들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음악 듣는 걸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티비 예능에 나오는 노래들도

Shazam으로 급하게 켜서 검색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예능들도 대부분 유튜브로 짧게 보기 때문에

요즘 음악은 Youtube로 듣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처럼 유튜브 해비 유저가 구독하는

팝송 플레이리스트 채널도 많은데,

그중에 애정 하는 채널을 추천해보려고 해요 ㅎㅎ

 

물론 좋아하는 가수들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기도 하고,

이 다섯 개의 채널보다 더 많이 보지만,

제일 손이 많이 가는 채널들로 구성해보았습니다!

각 채널들마다 제가 느낄 때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도 한번 적어볼게요!

 

1. 때껄룩ᴛᴀᴋᴇ ᴀ ʟᴏᴏᴋ

 

때껄룩ᴛᴀᴋᴇ ᴀ ʟᴏᴏᴋ

엄마 사랑해

www.youtube.com

우선 먼저 "때껄룩"님의 채널.

유튜브에 팝송 플레이리스트 관련해서 유행을 시키신 분이 아닐까 싶기도 한데,

진짜 선곡 능력이 너무 좋으시고

우리의 공감을 자아내는 제목 짓는 센스까지 그냥 너무 좋으세용.

 

이미 구독자 수도80만이 넘으시고,

따로 가사 해석은 해주시지 않지만

노래에 맞는 화면을 잘 설정하시는 것 같아요~

 

때껄룩님의 경우는 단지 팝송에만 국한되어 노래 추천하는 것은 아니고,

국내 음악 관련해서도 음악을 추천해 주시기 때문에

아직 구독 전이시면 꼭 구독하시고 들어보세용 :)

 


 

2.  기몽초

 

기몽초

덕질하다가 난무하는 오역 자막때문에 답답해서 만든 채널인데 중요한 건 본인도 오역 엄청나게 할 수 있지만 여튼 영상을 올리는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

두 번째, "기몽초"님의 채널

프로필 이미지 포스트 말론이 조금 거시기 하지만

유행하는 노래를 아주 빠르게 캐치하시는 것 같아요!

 

요즘 유행하는 팝송이 뭘까? 하고 궁금하시다면

이분 채널 가보시면 좋고,

영어 가사와 함께 해석본도 적어주시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좋을 것 같아요!

 

여러 곡을 모아서 영상을 만드시는 것이 아닌

한 번에 한 노래를 소개하여 영상 만들어 주세요!

 

 

 

3. SeopLee 섭리

 

SeopLee 섭리

섭리(Seop Lee) 기타 / 피아노 / 음악 / 영화 / 공부 / 로스쿨 / 여행 / 그림

www.youtube.com

다른 채널들과 비교하여 가장 최근에 구독하게 된 "섭리"님 채널

이 채널의 가장 큰 특성은 마치 뮤직비디오를 새로 만드는 것 같다는 거예요.

노래의 감성이나 배경에 맞는 영화를 선택하시고

영화의 대사와 노래를 적절히 배합하시면서 영상을 만드시는데

이 분의 채널 영상 보시면 그냥 영화의 뮤직비디오를 보는 느낌과,

왜 이 영화는 이 곡을 OST로 사용하지 않았을까!라는 의문점이 생겨요 ㅎㅎ

 

아직 다른 채널들에 비하여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 구독자가 많지는 않지만

이렇게 영상 잘 만드시면 엄청 인기 많아질 것 같아요 ㅎㅎ

저는 특히 Lauv의 "Paris in the rain" 영상 보면서 혼자 감성에 빠졌네요 ㅎㅎ

 


 

4. Zickii

 

Zickii

신청곡은 꼭 이곳에서👉 https://youtu.be/u9pRm9ihiJs ⚡마이너한 인디 감성의 팝송 번역 채널입니다⚡ 플레이리스트에 추가할 좋은 노래 알아가세요 😊

www.youtube.com

제 생각에 Zickii님의 채널 역시, 기몽초님과 약간 비슷한 느낌이에요 :)

감각적인 곡들도 추천해 주시고,

최신곡들도 다양하게 소개해주신답니당 ㅎㅎ

 

이 채널 역시 영어 가사와 해석을 함께 보여주시기 때문에

노래 들으면서 가사 보고 싶으실 땐 제격이겠죠?

이 채널 역시 여러 노래를 한 번에 소개해 주시는 게 아닌,

한 번에 한 곡을 추천해 준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5.  네고막을책임져도될까

 

네고막을책임져도될까

 

www.youtube.com

처음 이 채널 이름을 보면서

고막??이라는 표현이 너무 어색했지만,

노래를 듣다 보면 정말 제 고막을 책임져주는 느낌이 들어요 ㅎㅎ

저에게는 때껄룩님의 채널과 함께 초창기부터 구독했던 음악 채널이고요,

비슷한 느낌으로

한 테마에 맞는 곡들을 혼합하여 소개해 주신답니다 :)

 

역시 제목도 찰떡으로 지어주시고 선곡 또한 매우 좋기 때문에

꼭 구독해보세요 ㅎㅎ

 

 

 

이 다섯 개의 채널을 추리는데 정말 어려웠어요ㅜ

제가 구독 중인 채널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도 손이 제일 많이 가는 채널들?

그리고 제가 요즘 제일 자주 듣는 채널들 위주로 추천을 했고요

 

제가 영향력은 없지만,

아마 음악채널들이 저작권 이유로 조회수나 광고 수익이 없으실 텐데 

모두들 열심히 컨텐츠 만드시는 게 열정이 느껴져서 멋있기도 하고

열심히 보는 팬심으로 감사함에 이렇게 추천해보았습니다 ㅎㅎ

들어보시면 후회하시지 않을 거예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