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

내 취향 저격하는 음악 앱 “FLO(플로)” 추천

by is 2020. 8. 31.
반응형

오늘은 팝송 추천이 아닌,

제가 최근부터 사용하게 된

음악 앱을 추천해 보려고 해요!

음악 스트리밍 앱이나 플랫폼은

미국에 살 때는 Apple Music과 Spotify를 좀 오래 썼던 반면,

한국에 들어와서는 주로 유튜브로 음악을 들었어요~

백수였기 때문에 그냥 무료로 들을 수 있는 방안을 찾은 거죠!

그런데 그 와중에 SKT 멤버십 할인이 되는

FLO(플로)라는 어플을 발견했어요.

FLO 로고

 

우선 FLO를 소개해볼게요.

FLO(플로)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사용할수록 진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맞춤형 음악을 추천해 주는 플랫폼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께서도 스트리밍 사이트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하여

음악을 감상하고 있으실 텐데요,

사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나 가수 상관없는

Top 100 차트(인기차트)는 너무 무의미하다고 느끼실 거예요,

도대체 이 많은 차트의 음악 중

내 취향이 뭔데!?라는 의문점을 가지신 분들에게

FLO는 아주 딱이에요!

아래에 가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지만

FLO만의 아주 특별한 기능으로

내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차트 위로 위치하게 하여

나만의 리스트를 만들 수 있는 장점도 있고

똑똑한 인공지능 덕에

사용하면 할수록 제가 좋아하는 음악을 더 많이 보여주게 돼요

제가 이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서,

특히 해외 팝송을 좋아하는 저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

장점이나 포인트가 몇몇 있어요!

첫 번째는 해외 소셜 차트 기능이에요.

매주 월요일마다 새롭게 리셋되는 이 차트는

다른 플랫폼에서 보이는 순위와는 다르게,

현재 급상승 중인 여러 곡들과 주목받는 아티스트의 곡들을

빠르게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에요!

하단 메뉴 > 둘러보기 > 해외 소셜 차트

이 차트가 믿음직스러운 이유는,

실제로 요즘 빌보드나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노래들로 구성되어 있거든요!

다른 리스틀 보면서 불편했던 게

차트가 몇 주가 지나도 바뀌지 않더라고요ᅲ

물론 그 노래가 계속 인기 있을 수는 있지만,

같은 노래가 차트 속에 몇 주 동안 위치해 있는 게

플랫폼 사용자들에겐 사실 지루할 수밖에 없는데

플로는 이점에서 참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저의 취향과 비슷한 노래를 추천해 주는 기능이에요!

물론 첫날부터 바로 되지는 않겠죠?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어플을 며칠 이상 꾸준히 사용하시다 보면

제가 좋아하는 비슷한 스타일들의 노래,

혹은 내 가수들의 노래를 추천해 줍니다.

오늘의 추천 > 많이 들은 곡과 비슷한 음악

FLO 앱을 켜자마자 보이는 제일 상단부분이기 때문에 놓치기 어려우실 거예요!

특히 제가 자주 듣는 곡마다

유사한 분위기의 곡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너무 좋네요~

어플을 아래로 내리시면 좋아할 만한 아티스트 MIX도 있답니다 :)

거기에 차트 부분을 보시면 내 취향 MIX 라는 부분이 자주 눈에 띌 텐데요,

아주 신선한 기능이에요.

예를 들어, 한 가수가 좋다고 그 사람의 노래 전체가 좋진 않죠.

이 어플 안에는 한 가수의 노래들 리스트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하여

내가 좋아하는 노래 혹은 좋아할 법한 노래를

상단에 리스트 업하여 먼저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있어요.

너무 대단하지 않습니까?

아래와 같이 설명해드릴게요

왼쪽은 그냥 차트이고

오른쪽은 내 취향 MIX가 체크된 차트에요

차이가 보이실까요?

오늘의 추천 > 많이 들은 곡과 비슷한 음악

내 취향 MIX On & Off

내 취향이 반영되어 순서가 바뀌었죠!

추가로, 재생 중인 음악 화면 아래 보면 "유사 곡"이라는 부분이 있어요!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또 추천곡이 나옵니다.

 

 

세 번째, 배지 기능이에요!

사실 배지를 받는다고 뭐가 특별한가? 싶지만

경쟁 사회에서 자라온 우리들은

뭔가에 대한 보상, 즉 리워드가 있으면

조금 더 구미가 당기고 열심히 하고 싶은 게 사실이죠 ㅎㅎ

FLO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재밌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여러 배지가 있어요!

여러 배지들 보이실까요?

좋아요 배지는 꽤 받기 쉽습니당 ㅎㅎ

음악 들으시면서 재생 화면에 를 누르면

좋아요가 적용되고, 개수에 따라 배지를 획득할 수 있어요~

전 아무래도 해외팝송을 거의 주로 듣다보니,

해외 팝 애호가 배지도 받았어요!

초보 DJ는 본인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면 받을 수 있고,

이 곡의 VIP는 제 경험상

한 곡을 연속인지 하루안에인지 10번 정도 들으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받지 못한 것들이 꽤 많아서

열심히 이용해서 도전 중인 배지 모두 받고 싶어요 ㅎㅎ

( 주요 배지: 이곡의 VIP/ 장르주의자/ 박애주의자/ 출석왕/ 좋아요 수집가)

 

 

마지막 장점은 가격과 다양한 이용권이에요!

FLO 어플을 켜시면 알겠지만

첫달 100원이라는 부분이 눈에 딱 들어올 거예요!

첫 달 100원

요즘 도대체 100원에 할 수 있는 게 과연 있기나 한가요?

위 이벤트는 FLO 정기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거기다가 다양한 FLO 이용권들이 있어요!

크게 올인원 이용권과 모바일 이용권이 있고,

올인원 이용권에는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생,

올인원 무제한 듣기,

올인원 300회 듣기

모바일 이용권에는 모바일 무제한 듣기가 있어요

올인원 이용권

- 기기 제한 없는 이용권

무제한 듣기 + 오프라인 재생(저장)

10,900원( T 멤버십: 7,630원 )

올인원 무제한 듣기

7,900원 ( T 멤버십: 5,530원 )

올인원 300회 듣기

4,800원

모바일 이용권

- 모바일 기기에서만 사용

가능한 이용권

모바일 무제한 듣기

6,900원 ( T 멤버십: 4,830원 )

무료 혜택

- SKT 고객 한정

FLO 앤 데이터

무료

( 대상: 5GX 플래티넘/프라임, T 플랜 맥스/스페셜 요금제 가입 고객)

SKT 전용 100회 듣기 무료

무료

( 대상: SKT 주요 요금제 가입 고객)

*해당 가격은 1개월권 기준으로 작성하였고,

정기 결제 시에는 모든 회원에게 10% 할인을, T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연간 최대 6회 30% 할인을 제공합니다.

**이용권 구매 시 부가가치세(10%)는 별도 부가됩니다.

***그 외 자세한 이용권 혹은 제휴 혜택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와 같이 SKT 멤버십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할인율도 높고 가격적으로 참 좋은 앱이에요!

진작 알았다면 위 혜택들과 플로 이용권을 사용했을텐데,

지금이라도 알게되서 참 다행입니다!

이렇게 FLO(플로) 앱의 여러 가지 특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 가지 음악 플랫폼과 차별화된 기능과 혜택으로

내가 좋아하는 노래,

그리고 내 취향에 맞는 새로운 노래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똑똑한 음악 앱인 것 같아요.

특히나 해외 팝송을 많이 듣는 저에게는

국내 그리고 해외 플랫폼을 모두 포함해도

깔끔한 디자인과 UI,

그리고 장르와 차트를 보기에

플로만큼 편리한 앱은 없는 것 같아요 ㅎㅎ

제가 위에 자세하게 적었던 장점들은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해외 소셜 차트 기능

2. 내 취향 MIX 기능

3. 배지 기능

4.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이용권

일주일째 매일 사용해본 결과 엄청 만족하고 있어요!

좋아하는 스타일의 노래가 확고하신 분들에게

취향을 반영한 노래 추천도 해주고

보기 쉬운 인기 차트,

그리고 좋은 가격대까지

많은 장점들을 보유한 FLO 추천드려요!

 

 

반응형

'음악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성 팝송들 모음 (2020.10까지)  (6) 2020.11.02
즐겨찾는 팝송 추천 유튜버 Top 5  (2) 2020.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