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2010s

[팝송추천] Taylor Swift(테일러 스위프트) - The Man (Lyrics/MV/뮤비/가사/해석)

by is 2020. 5. 27.
반응형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이미 너무 유명한 미국가수이고,

아직 89년생이지만

엄청난 히트곡을 보유한 가수이다.

(무심코 정보를 찾느라 구글링했는데 친오빠랑 생일이 같잖아? 신기하다!)

 

이 노래는 멜로디만 들으면 아주 유쾌한 노래이다.

2019 작년에 발매된 이 노래의 멜로디가 좋아서 얼마전 처음 듣게 되었다.

가사를 모른다면 그냥 가볍고 신나는 노래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내용은 결코 가볍지 않은 노래이다.

 

I would be complex

난 복잡해지겠어.

 

I would be cool

난 쿨해지겠어.

 

They'd say I played the field before I found someone to commit to.

남들은 내가 평생을 약속할 수 있는 사람을 찾기 전 내가 수많은 남자들과 놀아났다고 말했어.

 

And that would be okay

난 그게 괜찮을 줄 알았지.

 

For me to do

내가 할 수 있도록

 

Every conquest I had made would make me more of a boss to you

지금껏 내가 정복해왔던 모든 것들이 나를 조금 더 보스답게 만들어 줄것이라고.

 

 

 

I'd be a fearless leader

난 두려움 없는 리더가 되겠어.

 

I'd be an alpha type

난 우두머리가 되겠지.

 

When everyone believes ya

모두가 믿을 때,

 

What's that like?

그건 어떤 느낌일까?

 

 

 

I'm so sick of running as fast as I can

난 내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빠르게 뛰어야 하는 것이 넌더리 나.

 

Wondering if I'd get there quicker if I was a man

내가 만약 남자였다면,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는 군.

 

And I'm so sick of them coming at me again

나에게 덤벼드는 그들이 너무 신물 나.

 

'Cause if I was a man

내가 남자이기만 했더라면..

 

Then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They'd say I hustled

그들은 내가 떠밀렸고,

 

Put in the work

노력해야한다고 말하곤 해.

 

They wouldn't shake their heads

그들은 거부하지 못할꺼야.

 

And question how much of this I deserve

내가 이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에 물음을 던지지도 못하겠지.

 

What I was wearing, if I was rude

만약 내가 건방지기라도 했다면, 내가 입고 있던 것이

 

Could all be separated from my good ideas and power moves

나의 뛰어난 아이디어와 힘을 나와 구분지어졌겠지.

 

And they would toast to me, oh, let the players play

그리고 그들은 나에게 뒷처리를 시키고, 진짜 선수들에게만 중요한 일을 시키겠지.

 

I'd be just like Leo, in Saint-Tropez

난 세인트 트로페즈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같지.

 

 

 

I'm so sick of running as fast as I can

난 내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빠르게 뛰어야 하는 것이 넌더리 나.

 

Wondering if I'd get there quicker if I was a man

내가 만약 남자였다면,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는 군.

 

And I'm so sick of them coming at me again

나에게 덤벼드는 그들이 너무 신물 나.

 

'Cause if I was a man

내가 남자이기만 했더라면..

 

Then I'd be the man

그러면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겠어.

 

 

 

What's it like to brag about raking in dollars

돈을 긁어모은다고 자랑하는 건 어떤 느낌일까?

 

And getting bitches and models?

예쁜 모델들과 어울리는 것은?

 

And it's all good if you're bad

당신이 나뿌다면야, 모든 것은 괜찮지.

 

And it's okay if you're mad

당신이 화내기만 한다면 다 괜찮을꺼야.

 

If I was out flashin' my dollas

만약 내가 돈 자랑을 했다면,

 

I'd be a bitch, not a baller

난 그저 나뿐 년일 뿐인거겠지.

 

They'd paint me out to be bad

그들은 나를 그렇게 보이도록 만들거야.

 

So it's okay that I'm mad

그러니 내가 화내도 괜찮겠지.

 

 

 

I'm so sick of running as fast as I can

난 내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빠르게 뛰어야 하는 것이 넌더리 나.

 

Wondering if I'd get there quicker if I was a man (you know that)

내가 만약 남자였다면,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는 군.

 

And I'm so sick of them coming at me again (coming at me again)

나에게 덤벼드는 그들이 너무 신물 나.

 

'Cause if I was a man (if I was man)

내가 만약 남자였다면 말이야.

 

Then I'd be the man (then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는 게 낫겠어.

 

I'm so sick of running as fast as I can (as fast as I can)

난 내가 할 수 있는 한 가장 빠르게 뛰어야 하는 것이 넌더리 나.

 

Wondering if I'd get there quicker if I was a man (hey)

내가 만약 남자였다면,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을 지 궁금해지는 군.

 

And I'm so sick of them coming at me again (coming at me again)

나에게 덤벼드는 그들이 너무 신물 나.

 

'Cause if I was a man (if I was man)

내가 남자였더라면,

 

 

 

Then I'd be the man

그럼 차라리 남자가 되는 게 낫겠어.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는 게 낫겠어.

 

I'd be the man (oh)

차라리 남자가 되는 게 낫겠어.

 

I'd be the man (yeah)

차라리 남자가 되는 게 낫겠어.

 

I'd be the man (I'd be the man)

차라리 남자가 되는 게 낫겠어.

 

 

뮤직 비디오는 모두 이번해에 공개된 것으로

두 버전이 있다.

두 뮤직 비디오 모두 너무 감각적으로 잘 만든 것 같다.

 

처음 뮤직 비디오 경우,

테일러 스위프트의 분장이 너무 자연스럽고

연기도 아주 그럴듯했다.

 

두번째 애니메이션 뮤비는 디자인적인 요소와

타이포그래피를 아주 잘 활용하여

계속 눈이 갔다.

 

역시 노래 자체도 너무 좋고 가사, 뮤직비디오까지 모두 좋았다.

특히 노래의 가사에서 보면 느낄 수 있지만,

성별에 의해 당연시 되는 차이를 겪어본 사람이라면

누구든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인 것 같기도 해서

이 노래를 만든 사람들도 너무 멋있게 느껴쪘다.

 

아직도 존재하는 성차별에 관하여,

여성의 인권을 위해서 이렇게 노래를 만드는 사람들이 더 많아지는 것이 뿌듯하다.

 

오늘의 추천곡은

Taylor Swift - The Man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