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한국 노래

[노래 추천] 슬기로운 의사생활(슬의생) OST 원곡 모음 1

by is 2020. 5. 24.
반응형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한국 노래를 따로 소개하지 않았던 것 같은데,

요즘 친구한테도 추천받고 블로그 이웃님도 노래 좋다고 해서

금요일부터 보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연기 잘하는 배우들, 그 중 단연 조정석의 연기는 참 좋다.

뭔가 모르게 사람 감성을 툭 건드리는 그런 디테일함이라고 할까?

예전 드라마 #질투의화신 보면서 정말 재밌게 봤는데,

이럼 섬세하고 코믹한 캐릭터 연기로는 조정석이 탑인 것 같다!

 

아무튼 이 드라마가 #응답하라시리즈 팀이 만든 드라마라는 말을 듣고 봤는데,

이걸 모르고 봤었어도 뭔가 그사람들이 만들었나? 싶었을 것 같은 정도로

응답시리즈 특유의 감성이 있다.

특히 그 중 음악이 단연 큰 역할을 하는 것 같다.

 

딱 90년생인 나로서는,

이 드라마에 나오는 노래들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지만

아는 노래들 중!

특히 내가 좋아하는 노래들이 몇 곡 귀에 딱 꽂혀서 들렸다.

 

그래서 몇개만 여기에 간단하게 소개해보려고 한다 !!

 

첫번째곡은,

토이 - 좋은 사람

 

하 뮤직비디오 진짜 옜날 감성이다ㅜㅜ

이태리에서 찍은 것같은? 잘 모르지만..

이 노래가 무려 2001년에 나왔네?

당연히 나올 당시는 몰랐고, 고3시절 친구가 빌려준 mp3 통해서 들었는데

그 때 너무 좋아서 하루종일 이 노래만 들었던 기억이 나면서 갑자기 추억여행~~

공부만 했던 그 시절이 가끔 그리워지기도 한다 ㅎㅎ

 

멜로디가 발랄한데, 가사는 솔직히 너무 짠하다ㅜㅜ

비슷한 상황에 놓인 사람이라면 눈물 날 수 있을 것 같은 노래.

지금 들어도 진짜 전혀 안 촌스러운

토이가 만들고 김형중이 부른

"좋은 사람"

 

 

 

두번째곡은,

인디고 - 여름아 부탁해

 

이노래 역시 무려 2002년에 나온 노래!

노래 시작 부분에 애기 목소리가 나오면서 시작하는데

진짜 여름 노래로 항상 생각나는 노래하면

이 노래와 박명수, 제시카 - 냉면! ㅋㅋ

 

여름에 휴가 가면서 창문도 열고

이 노래 크게 빵빵 틀면 정말 느낌이 제대로일 것 같은 ㅎㅎ

가사는 정말 유치한데,

뭐지 이 감성... 그냥 너무 좋아

"그대를 가질 수 있다면 담배라도 끊겠어요~~"

귀엽다ㅋㅋㅋㅋ

 

메로디가 약간 뽕짝 느낌도 있는데

암튼 들으면 여름이 왔다는 신호가 직빵으로 노래!

 

 

 

세번째 곡이자, 오늘 소개할 마지막 곡은

부활 - Lonely night

 

Lonley night이란 노래는 사실 성인이 되어서도 몰랐다.

오늘 소개한 세 곡 중 제일 오래된 곡으로, 1997에 발표되었다.

헐 벌써 이십년이 넘은 노래인데,

나는 판타스틱 듀오 부활편을 보면서 너무 신나기도 하고,

가수를 포함하여 다른 세분이 노래를 너무 신나고 좋아하는 게 느껴지게 불러서 인지,

좋은 기억으로 남아있다.

고음 빵빵터지는데 너무 시원하게 부르셔서 속이 빵 터지는 느낌~

 

↓ 아래 링크 클릭하면 그 판타스틱 부활편의 lonely night 노래 영상 볼 수 있음.

 

암튼 드라마 보면서 이 노래가 나와서 너무 좋았는데,

드라마에 나온 권진아 가수의 버전 또한 분위기는 완전 정반대의 차분한 느낌으로 편곡했지만

역시 좋았다!

내가 원래 안테나 가수들을 좋아해 그럴수도 있지만 ㅎㅎ

 

일단 오늘은 이 세곡을 먼저 추천하고,

다음주 중으로 다른 곡들도 이어서 추천 예정.

 

Stay tuned.

반응형

댓글